피온3부터 AC 밀란레전드 팀으로 꾸려왔습니다. 밀란 명예의전당에 등록된 선수와
그 외 현재시즌에 뛰는 선수들로 구성했습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선수는 일부러 잘안쓰려다보니
예전 아리고사키감독이나 안첼로티 감독이 쓰던 4-1-2-1-2 전술을 피온3때와 마찬가지로
다시 쓰게 되었네요., 그런데 피4에선 이게 자주쓰는 전술이라 고민중이긴합니다..
FW - 반바스텐 (9.5/10) : 정말 약간 느린거빼고는 다좋습니다. 드리블 민첩성 마름체격과 감차 골결정력때문에
페박 바깥에서 간단히 방향키드리블로 각잡고 zd 누르면 진짜 너무잘들어갑니다. 설정은 3/1로 하고 뒤에서 침투로 설정하시고 옆에 셰브첸코를 가짜공격수로 사용하면 침투쓰루 기회도 많아요. 저한테는 항상 얼굴도 멋지고 골도 잘 넣는 최고의 선수.
MF - 셰도로프(9/10) : 셰도로프 없으면 이팀 미드필더 빌드업부터 공격까지 안될정도네요. 셰도로프는 진짜 윤활유 같은 역할을 하며 꼭 개인설정에서 공격가담을 시켜줘야합니다. 이거 설정하니깐 공격숫자가 4명까지 늘어나서 다른 격수들한테 공간이 많이 생기네요. 다른 팀꾸리셔도 중미엔 셰도로프입니다.
DF - 말디니(9.5/10) : 대부분 속가빨라서 중앙수비에 쓰라고하시지만 저는 피지컬에 속가가 있으니 오히려 풀백으로 무조건 써야된다고 생각되네요. 요새 거의 공격작업이 사이드 치달후 와리가리 중앙패스or 사이드에서 중앙 커트인 등등 사이드를 막아야하는데 왼쪽은 정말 가출해서 빌때뺴곤 말디니 서있으면 뚫릴걱정없네요. 수참3은 꼭해놔야합니다.
- 스탐(8.510) : 속가가 매우느려서 엄청 자주뚫릴거같지만 수미중미로 커서잡고 수비하면서 스탐과 드사이는 후방에 대기시키면 쓰루뚫려서 먹히는 경우는 거의없습니다. 일단 태클을 자주하면 역동작이 심해서 최대한 가만히서서 기다리다가 몸으로 가서 부딪히면 뻇습니다. 저도 첨엔 태클연타하니 자주 뚫려서 이젠 가만히보다 호다닥달려가서 부딪히면 뻇어요...몸쌈이 너무좋아요..옆에 단 드사이같이 빠른짝을 붙여줘야합니다.
- 드사이(9.5/10): 피온3때처럼 진짜 빠른 바위. 스탐은 네스타나 보누치로 대체가능하지만 드사이는 진짜 대체불가. 수비진 핵심입니다...스탐 드사이 조합진짜좋아요 밀란분들은 꼭 이조합으로 해보시길 추천.
GK - 돈나룸마(9/10) : 제가 매우 반코트경기로 밀릴떄 하이라이트에 몇번이나 나오는 돈나룸마..유망주를 넘어서서 이제는 밀란 주전 골키퍼답게 선방이나 반사속도가 아주빠르며 특히 코너킥때 머리위로오는 높은공 선방률이 아주 좋습니다. 급여도 낮아서 급성비로 아주좋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