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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쿼드 시뮬레이터

제목 : 현 첼린지 4-1-2-3 전술소개입니다

감독이미지

감독 : 디에고 시메오네

효과

질주 속도

침투 능력

비적용

  • 팀컬러 1
  • 팀컬러 2
  • 팀컬러 3

4-1-2-3

급여 : 197/275

구단 가치

18,000

주요 선수

R. 굴리트,M. 발락,호나우두

평균
능력치

  • FW

    89

  • MF

    87

  • DF

    82

79

7

Lv.1

+3

에데르송

에데르송

1,000 BP

81

9

Lv.1

+4

홍철

홍철

1,000 BP

76

9

Lv.1

+1

K. 워커

K. 워커

1,000 BP

85

16

Lv.1

+1

이정수

이정수

1,000 BP

87

17

Lv.1

+1

P. 말디니

P. 말디니

1,000 BP

84

10

Lv.1

+5

N. 캉테

N. 캉테

1,000 BP

91

20

Lv.1

+1

M. 발락

M. 발락

1,000 BP

86

20

Lv.1

+1

R. 굴리트

R. 굴리트

1,000 BP

89

18

Lv.1

+1

네이마르

네이마르

1,000 BP

91

20

Lv.1

+1

호나우두

호나우두

1,000 BP

87

16

Lv.1

+3

L. 메시

L. 메시

1,000 BP

교체 선수

  • 48

    5

    Lv.1

    +1

    무함메드 부락 일디즈

    무함메드 부락 일디즈

    1,000 BP

  • 46

    5

    Lv.1

    +1

    시멘 키엘레볼

    시멘 키엘레볼

    1,000 BP

  • 48

    5

    Lv.1

    +1

    슈테판 슈미트

    슈테판 슈미트

    1,000 BP

  • 48

    5

    Lv.1

    +1

    오스카르 스노레

    오스카르 스노레

    1,000 BP

  • 46

    5

    Lv.1

    +1

    알레산드로 자코멜

    알레산드로 자코멜

    1,000 BP

  • 47

    5

    Lv.1

    +1

    마크 에드워즈-윌리엄스

    마크 에드워즈-윌리엄스

    1,000 BP

  • 47

    5

    Lv.1

    +1

    야이아 포파나

    야이아 포파나

    1,000 BP



안녕하세요 피3때부터 인벤에서 많은분들이 올려주신 강의를보며
연습했던 사람입니다 피파 4가 출시되고나서 저 역시도
적응을하기위해서 꽤 열심히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적응하는게 힘들었어요

다들 느끼셨겠지만 처음에 수비하는게 너무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수비도 안정적이며 공격도 안정적인 포메이션이 뭘까~하다가
4-2-3-1을 먼저 주 포메이션으로 사용했습니다

처음에는 프로진입조차도 못했어요 그러다가 수비에 어느정도 적응하고
프로 1까지갔는데 역습상황에서 공격전개가 너무 답답한게 느껴지더라고요
한골싸움이 워낙에 많이 나와서요 ( 90분에 골먹히는 경우도 엄청 많죠 )
그래서 그냥 원래 피3때부터 사용하던 4-1-2-3으로 변경했습니다
수비에 어느정도 적응하고난후에 변경을하니까 훨씬 더 수월했어요
그래서 운이좋게도 바로 첼린지에 들어왔습니다

처음하시는분들같은에게는 처음에는 4-2-3-1로 경기운영을 연습하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성격이 조금 급한편이라서 빠르게 공격하는걸 좋아하거든요
4-2-3-1 한것도 제 나름대로는 대단한거에요 . . 답답한걸 참고 버텼거든요
 팀전술은 무난무난하게 설정해놨어요 방송이라던가 유튜브를 참고로해서 저렇게 설정해놨어요
사실 4-1-2-3 이라는 포메이션 자체가 워낙에 많이 사용하시는
포메이션이라서길게 말할건 없다고 생각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글을 이렇게 쓰는이유는 조금 다른점이있습니다
(있을거에요..) 
저는 미드라인을 좀 많이 중요시하거든요
높은급여에도불구하고 발락,굴리트를 사용하는 이유는 준수한속가와 패스,슛,수비 모두 좋거든요
수비라인이 두터울시에는 공격전개할때 볼을 주고받으며 빈공간을 만들잖아요 ?
그 빈공간이 생성된다면 공격수에게줘서 마무리를 하겠죠
근데 그 빈공간이 형성되지않는다면 ?.. 저는 발락,굴리트로 해결합니다
중거리슛 (D슛) 이라던가 (대각ZD)  마무리 생각보다 골이 정말 잘들어갑니다

골이 안들어가더라도 코너킥이 만들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고요







만약 생각대로되지않아서 역습을 허용시에는 캉테로 커서잡고 바로
제 수비진영으로 뛰어갑니다 중앙을향해서 이유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어차피 상대가 골을 넣으려면 골대근처로와서 슈팅을 해야합니다
굳이 내가 역습을당하는 상황에서 앞에가서 무리해서 막을필요가없습니다
커서잡고 얼른 아래로 내려가서 지역방어를하는게 제일 최선의 선택입니다

그리고 이번 피파4자체가 수비라인의 오버래핑이 꽤나 심한편인데
개인전술/소극적차단을해둘시에 조금이라도 더 지역방어하는데 수월하더라고요
괜히 압박하다가 역동작걸려서 슈팅찬스를 주는거보다 훨씬 낫습니다

공격할때는 QS를 주로 사용합니다 막 쓰지마시고 내가 안으로
침투시킬선수를 정확히 생각하고사용하셔야해요 꼭이요
시간나는대로 틈틈히 선수리뷰,포메이션소개 해드리도록하겠습니다



주저리주저리 말이 조금 길어졌네요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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